상세 컨텐츠

본문 제목

자신답게 산다는것...

화장실/정말 그냥 개소리...

by xaint 2009. 12. 18. 10:37

본문

자신답게 산다는거...
참 어려운거 같다...

"자신답게 살다"라, 우선 자신다운 것이란 무엇일까??? '자신답다'의 정의라던지 기준은 있는걸까???

우선 나 자신을 아는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... 나 자신을 객관적 시점으로 바라보는 것은 어렵다... 그렇다면 쉬운방법은 없을까??
혹시 내가 살아온 인생이 가장 나 다운 것이지 않을까??? 내가 살아온 길이니까... 그렇다면 내가 살아온 길이 나 자신다운 것인가? 그럼 지금까지 나답게 살아온건가? 그건 아닌것 같다... 나답지 않은 행동이라고 생각되는 일들이 있기때문에... 아니면 그런 나답지 않은 행동도 나의 또 다른 면일뿐인 것인가???
아~어렵다...

아는 동생이 내 이야기를 듣고 이렇게 이야기한적있다... "형 완전 힙합으로 살았네요!!!" 또 친구들중에는 '가장 자유롭게 사는 인간'이라 좋게 이야기 해주기도 하지만, '지 멋대로 막 산다'라고 말하는이도 있다...

그냥 살다보면, 내가 원하는대로 살다보면, 언젠가 뒤 돌아보면 나 자신다운길이 되는걸까? 그럼 다시 원점으로 돌아오게 된다...

자신답게 사는 방법은 과연 무엇일까?? 그런 것은 이세상엔 없는것일가???



iPhone 에서 작성된 글입니다.

관련글 더보기